Great marketing strategy
좋은 마케터는 마케팅 지식을 넘어 사업을 이해해야합니다
사업 경험이 다양한 마케터가 실패 확률이 적습니다
부족한 예산을 가장 효과적으로 이용해야합니다
NAVER Blog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검색엔진 구글의 '판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네이버
C-Rank(2016)와 D.I.A(2018) 알고리즘 개발
최적화 블로그 키우기
과거 - 90일 최적화 블로그 솔루션
1.IOOO
2. 하루 2건 이상 포스팅
3.텍스트 Ctrl+C 금지
4.일상 포스팅(2개월 정도)
5.최적화 전 실시간 검색 키워드 금지
6.최적화 전 URL 삽입 금지
7.사진 10장 정도
8.댓글과 공감
9.서로이웃 추가
10.OOOO
11.제목 및 본문 키워드 5~6회 반복
12.대출, 보험, 자동차, 도박, 성인 관련 키워드 금지
C-Rank와 D.I.A 알고리즘
첫째.자신의 해석과 견해 및 분석이 들어간 글
둘째,자신이 직접 경험하고 사용하는 제품을 소비자입장에서 상세하게 작성한 글
셋째,내용의 정확도 및 신뢰도
넷째, 내용의 전문성
다섯째, 컨텐츠가 생산, 소비되는 과정에서 사용자들 사이에서 어떤 연쇄반응을 일으키는가
과거에는 키워서 팔기도 했다 하지만 이제는 처음부터 끝까지 실제 자신의 비즈니스에 맞춰서 키우고 개발해야한다, 내 비즈니스에 맞춰 컨텐츠를 생산해야한다.
D.I.A는 Deep Intent Analysis 약자로
문서의 주제 적합도, 문서의 의도, 경험정보, 독창성, 적시성, 정보의 충실성, 상대적인 어뷰징 척도 등의 여러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반영된다.
그동안 네이버에 쌓인 사용자 활동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색 키워드별로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문서를 검색결과에 반영하겠다는 이야기다.
네이버가 공식적으로 발표한 C-Rank 구도
Context (맥락) : 주제별 관심사의 집중도는 얼마나 되는지
Content (내용) : 생산되는 정보의 품질은 얼마나 좋은지
Chain(연결된 소비/생산) : 생산된 콘텐츠는 어떤 연쇄반응을 보이며 소비/생산되는지
해당 블로그가 얼마나 믿을 수 있고 인기 있는 블로그인지 Creator를 계산한다.
C-Rank에서 C는 Creator의 약자.
현재 90일 C-Rank & D.I.A 로직 최적화 블로그 키우기
1.IOOOOO
2.BOOOOO
3.글의 최신성
4.텍스트 퍼오기 또는 복사 붙여넣기 금지
5.주제통일 - 블로그에서 대다수 다루는 주제를 한가지에 집중하라.
6.글의 전문성 - 자신의 분야에 전문성, 노하우를 담아 좋은 내용의 글을 만드는 것
7.실제 경험자 - 단순 홍보 리뷰 장기적으로 하향세
8.컨텐츠의 질 - 검색 이용자들의 반응이 좋은 글과 또 반응이 좋은 퀼리티의 사진이나 동영상, 체류시간
9.이웃 블로거와 소통 (서이추, 공감, 댓글)
10.OOOOO
11.어뷰징 프로그램 사용 금지 - 프로그램은 잘못쓰면 스팸처리(저품질)
12.금지 키워드 사용금지 - 대출, 보험, 자동차, 도박, 성인, 통신가입, 맛집, 가입, 판매, 매매, 구매, 무료, 이벤트
최적화 블로그 키우기 핵심
"내가 직접 경험하고
내가 직접 사용한
평범한 이용자가
신뢰있는 정보를
나만의 해석과 견해가 들어가게
사진과 동영상을 넣어서 문서를 만드는 것"
추가팁
1.이벤트용으로 제작된 포스팅을 서이추와 퍼가기하면 할인
2.고객 블로그에 이벤트 배너 게재시 할인
3.이웃에서 프로모션 정보 입소문 유도
앞으로 5년간은 유튜브와 함께 성장을 멈추지 않을 플랫폼
카드뉴스나 직관적인 사진을 활용한 비쥬얼로 시작해서 비쥬얼로 끝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에 대해서 추후에 업데이트
KAKAO
대한민국에서 빼놓을 수 없는 카카오톡
카카오톡을 활용한 마케팅은 고객들이 쉽게 다가올 수 있는 좋은 수단중에 하나이다.
더블 클릭하여 편집하세요.
2020년 블로그 상위노출 핵심팁
1.C-Rank와 DIA로직은 더 강력해지고 있다
-구글판다 알고리즘 - 문서의 질(수준)을 판단하여 가중치를 부여한다
-스팸방지 알고리즘으로 검색결과 알고리즘의 큰 변화
-자신의 해석과 견해 및 분석이 들어간 글
-직접 경험, 직접 사용 제품을 소비자 입장에서 상세하게 작성
-글 내용의 정확성과 신뢰성
-내용의 깊이와 전문성
-해당 컨텐츠가 소비되는 과정에서 어떤 연쇄반응이 일어나는가
2.핵심주제에 대한 밀집도이며 세분화된 주제를 정해야 한다
-C-Rnak 구조
-Context : 주제별 관심사의 집중도는 얼마나 되는가?
-Content : 생산되는 정보의 품질은 얼마나 좋은가?
-Chain : 생산된 컨텐츠는 어떤 연쇄반응을 보이며 소비되는가?
-But C-Rank의 C는 Creator의 약자다
3.키워드 선정이 중요하며 맥락적으로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네이버 검색광고센터에 등록하여 광고시스템에 있는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라
-키워드를 검색하면 조회수나 경쟁도 등을 파악한다
-블로그 지수가 낮을 때는 조회수나 경쟁도가 낮은 키워드 위주로 선정한다
-만다라트 발상법으로 키워드를 정리한다(핵심 키워드로 시작해서 연관키워드 분리)
-본문 내용이 좋아도 제목에 키워드 조합이 나쁠 경우 노출은 절반으로 줄어든다
-포스팅 내용에 맞는 메인 키워드
-자동완성어 사용으로 다중 검색에 노출되도록 제목을 선정한다(ex:필라테스 짱 좋아요~, 다이어트 필라테스 효과 좋아요~)
-긴 제목이나 의미없는 키워드 사용은 자제
-단순히 키워드만 나열하지 않는다
4.약 3개월간 80개 이상의 포스팅을 쌓아야 특정 주제의 컨텐츠에서 상위노출이 가능하다
-약한 키워드는 문서만 잘 만들어도 상위노출이 가능하다, 단 오랜 기간 노출은 불가능하다
5.유사문서보다 중요한 1순위는 체류시간이다
-검색엔진이 블로그를 평가하는 핵심요소는 체류시간이다
-컨텐츠의 퀼리티를 체류시간으로 평가하여 신뢰도가 높은 블로그로 인식된다
6.그 다음으로 중요한 2순위는 조회수이다
-페이지뷰는 블로그에 방문한 방문자가 블로그내 페이지를 열람한 횟수
-페이지뷰는 내 블로그와 신뢰도를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이다
-포스팅을 쪼개어 여러편으로 나누어 포스팅하는 것도 좋다
-통계 > 검색유입 데이타를 확인하여 내블로그 인기 키워드를 파악하고 활용하라
-통계 > 조회수 순위 데이타를 확인하여 인기있는 컨텐츠를 파악하고 활용하라
7.일반 유입자보다 검색유입자가 휠씬 높은 영향을 준다
-포스팅 개수가 50개 이상 접어들게되면 검색유입 데이터를 활용하라
-통계를 분석하여 방향성을 잡아야한다
-이웃활동도 중요하지만 이웃활동시간에 포스팅 글내용에 투자해라
-스댓공에 대한 효과는 점점 줄어들고 있는 추세
-문서가 뛰어나다면 DIA로직은 상위에 랭크 해준다
8.사진보다 동영상을 많이 업로드 하라
-검색 결과 동영상탭에도 노출되어 노출 빈도도 높힌다
-네이버도 유투브의 영향으로 동영상을 밀고 있다
-방문자의 체류시간도 높힌다
-인기도도 올라간다
TRY AWESOME RIGHT N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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